고객지원센터

수강후기회원들의 수강후기를 모았습니다.
NO SUBJECT WRITER
1901한국어교원후기정유경
한국어교원 2급 수업을 시작하고 1년이 되었습니다.
과제하고 시험보느라 정신없었지만, 강의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한국어교육을 위해 해외봉사활동을 준비하고 있는데 면접준비할 때 배운내용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제 마지막 학기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공부했던 교재들과 과제, 토론 내용, 교안 등 다양한 자료로 한국어수업을 할 생각을 하니 너무 설레입니다.

1900한국어교원신현희
훌륭한 컨텐츠 덕분에 열심히 수강중입니다. 남은 학기도 화이팅하겠습니다!
1899사회복지 후기정희철
이른 아침. 장학생이 되었다는 소식에 너무 놀랍기도하였지만, 하루종일 미소를 머금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EK는 한국어 교육을 위해 수강을 신청하여 시작하였으나, 사회복지도 몇과목을 남김 상황이어서. 같이 도전하였습니다.
사회복지라는 과목자체가 주는 부담감과 과제,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터넷으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문제가 생기면 언제나 친절하게 도와주시는 센터 선생님께도 항상 감사드립니다.

주변에도 공부한다는 분들이 있따면, 추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98..이이나
...
1897퇴직 후 제2의 인생 전성기를 위하여~!송진종

오늘 저는 뜻밖의 문자 한통을 받았습니다.
아니, 이 나이에 제가 장학생이라니요? 저보다 훨씬 젊고 샤프한 사람들이 많을 터인데~~

제가 한국어지도교사 과정을 공부하게 된 동기는 주변 지인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망설이다가 시작한 저는 두뇌가 경직되어가는 시점이니 '좌우간 성실히 수업 영상 시청하고 메모하며 열심히 반복해서 듣자'고 다짐을 하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더구나 지금 94된 암환자인 아버님과 어머님께서 병원 장기입원과 요양원을 오가며 치료를 받고 계시고, 막내동생은 위암,간암,신장암,췌장암을 앓고 있어서 몇번이나 포기할까도 생각했는데 멘토 조경란 선생님과 상담하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좋은 선물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1896사회복지정책론조경미
다른 타 과목들보다 더 귀에 쏙쏙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선생님 덕분에 이렇게 장학생이 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루하루 ek티처와 함께 공부했는데 무엇보다 더 삶이 즐겁고 목표가 생기니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사회복지정책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895한국어의미론김혜란
나이 40넘어 새로운 공부를 한다는게 쉽지 않은 도전이었어요
대학전공과 전혀 무관한 괴목들었지만 선생님들의 강의를 통해 재미를 느끼고 한국어의 소중함을 또한번 느끼게 되었어요
그중 한국어의미론 교수님 수업은 제일 먼저 클릭하게되는 수업이었어요
생소하고 어려웠지만 너무 쉽고 이해하기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보다 열심히 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아요
앞으로 남은 2학기도 열심히 해서 좋은결과 얻어싶네요
1894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조현미
일과 병행하면서 처음으로 6과목을 인터넷으로 수강한다는 것은 정말 힘든 과정이었다. 하지만 한국어교원과정의 모든 수강과목의 강의가 한국인으로서도 어려운 한국어에 관한 이론적 논의를 알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좋았다. 특히 한국어표현교육론은 강의자료만 일독했을 때 이렇게 어려워서 어떻게 외국인에게 쉽게 가르칠 수 있을까하는 의문과 회의가 들었지만 강의를 들으면 나도 모르게 수업에 빠져들어있는 자신을 발견하고는 했다. 그리고 기말고사 성적이 만점인것을 확인을 한 순간 나 자신도 놀랐고, 힘든 수강과정의 결실을 맛본것 같았다.
1893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서예인
인터넷 강의를 정말 싫어했던 제가 무사히 강의를 마치고 성적우수자로도 선정이 되었다니, 정말 보람차고 뜻 깊은 것 같습니다.
매주 수강 안내 및 토론, 퀴즈, 과제 알림까지 오는 문자가 수강시간을 놓치지 않게 해주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과 병행하는 터라 바쁘면 잊어버릴 때도 있고 날짜를 놓칠 수도 있었는데, 문자 덕분에 마감 시간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어떤 질문을 하더라도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안내해주시는 조경란 선생님에게도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선생님이 학습계획을 현명하게 잘 설계해주셔서 덕분에 꾸준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892외국어로서의 한국어문법교육론이안선
어렵게 여겼던 문법 교육 과목을 이렇게 잘 마칠 수 있었던 건 일단, 선생님의 수업이 귀에 쏙쏙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께서 현재 대학에서 수업 하시는 예를 들어주시고, 과거에 했던 수업의 방식도 알려주셔서 무척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기적으로 개인적으로 어려운 일이 많아 꾸역꾸역 힘겹게 공부해서 1 학기를 마치고, 포기해야 하나 싶었는데 다시 도전하라는 기회로 받아들여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