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부터 시작하여 연말까지 2학기 9과목 수강을 완료하였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지 30년이 넘어 공부를 한다는 것이 새삼스럽고 부답스럽기도 하였으나 수강을 하면서 차츰 옛날의 학창 시절이 생각나고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학술 용어들이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였고 또한 이론과 실용성이 겸비된 학습이라서 현장에서의 적용 효과를 생각하며 수강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3학기를 마치면 준비 기간을 거쳐 인도네시아 혹은 동티모르에 가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열심히 가르쳐 보겠습니다.
여러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보다
그냥 나와 밀접한 학문이기때문에
'노니 거른지고 장에 간다'는 마음으로 입문했습니다.
동기에 비해 의외의 기쁨을 만나게 해준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어 교원 과정을 수강하면서 모국어 화자에게는 당연하게 쓰이지만, 외국인 학습자에게 어려운 부분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수업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았지만 한 과목 한 과목을 마칠 때마다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것을 배웁니다. 이를 위해 수고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처음이라 시험은어떤식인지 레포트난이도가어렵다던데 걱정입니다.
이론수업이 거의 끝나가고 있는 지금 실습시간을 내기 어려워 걱정이 많이 되긴하지만 시작하길 잘했단 생각이 든다.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며 이론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았고 특히 아동복지이론과목은 아동에 대한 기존의 관점을 많이 바꿀수있도록 해주었다. 마지막 과제와 기말고사를 남겨두고 벌써 심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고있지만 끝까지 잘 마칠수 있길 바란다.
한국어교사의 꿈을 갖고 시작하게 된 EK티처의 모든 과정에 만족감을 갖고 있습니다.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강의를 듣다보니 매우 흥미롭게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단기간에 많은 과목을 공부하느라 조금 버겁기는 했지만 이렇게 성적우수자로 선정되어 뿌듯함을 느낍니다.
남은 학기에도 열심히해서 마지막까지 좋은 성적을 거두고싶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일과 병행하며 수업을 듣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좋은 강의 내용과 수업적으로, 행정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시는 분들 덕분에 1학기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남은 학기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직장이랑 병행하면서 수강하고 과제하고 시험봤습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어느정도 따라가겠으나 과제하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과제를 통해 배운 내용들이 많이 있지요.
선생님들도 전문적으로 잘 가르쳐주셔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